본문 바로가기
중요한 생활 정보

담양 가볼만한곳 4계절 좋더라

담양하면 가장 먼저 대나무숲이 떠오릅니다. 생각만해도 시원해지는 풍경인데요 이렇게 여름에도 방문하기 좋지만 사시사철 여행하기 좋은 곳이 바로 담양입니다. 오늘은 담양 가볼만한곳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 가볼만한곳


1. 담양 가볼만한곳 - 담양 메타 프로방스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선정된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옆에는 프랑스의 휴양지인 프로방스를 그대로 축소해 옮겨놓은 듯한 유럽 마을이 자리하고 있으며 벽돌색 지붕과 유럽풍의 아담한 건물, 분수와 조각상 등 곳곳에 놓인 감성 가득한 조형물까지 프랑스 휴양지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장소로 추천받는 담양 메타 프로방스입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는 마을이면서 프랑스풍 노천카페와 레스토랑이 길을 따라 늘어선 카페 거리,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기념품 샵, 살아있는 곤충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펜션 단지, 담양곤충박물관이 각각 조성돼 있어 하루 종일 머물러도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명소입니다.


2. 담양 가볼만한곳 - 메타세콰이어길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아이로 12 에 위치하고 있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2년 담양군에서 국도 24호선, 군청~금성면 원율삼거리 5km 구간에 5년생 1,300본을 식재하여 조성한 길입니다. 당시 어려운 경재 였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을 확보하여 나무를 심고 가꾸어 이후 담양읍과 각 면으로 연결되는 주요도로에 지속적으로 담양의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되었습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오래전 고속도로 개발계획이 되어 있었 이 도로가 사라질 위험에 처한 적이 있었지만 많은 지역 주민들의 반대로 도로가 비켜날 만큼 세인들에게 중요한 곳으로 인식된 곳입니다. 이곳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 화려한 휴가에서 택시기사 민우(김상경)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사이로 쏟아지는 눈부신 햇살에 행복해하는 모습이 촬영된 명소이기도 합니다.


3. 담양 가볼만한곳 - 대나무골 테마공원

- 주소 - 전남 담양군 금성면 비내동길 148

담양을 대표하는 나무인 대나무는 더운 여름에도 시원함을 안겨주기 때문에 여름철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 키큰 대나무들 사이에 들어가 있으면 시원하고 아늑한 느낌이 드는 곳 인데요. 대나무골 테마공원은 담양군 금성면 비내동길 148에 위치하고 있는며, 어른은 2,000원, 학생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4. 담양 가볼만한곳 - 담양 명옥헌 원림

-주소: 전남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여름 담양에는 진분홍빛 향연이 펼쳐지는데 그중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 담양 명옥헌 원림으로 옛 조선 시대 대표 민간정원이었던 곳으로 알려저 있어요. 수령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20여 그루가 그림처럼 들어앉은 정자와 푸른 소나무, 붉은 꽃이 만발한 배롱나무, 정자 앞 연못이 한폭의 그림 같습니다. 정자 옆에 계곡이 흐르는데, 옥이 부딪히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명옥헌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정자 뒤에는 ‘명옥헌 계축’이라고 새긴 바위가 있는데 우암 송시열이 썼다고 전해내려 오고 있어요.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과 주변의 수많은 꽃, 나무들이 어울어져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한국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며, 한가롭게 풍경을 즐기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고즈넉한 명옥헌을 만나고 싶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는 것이 편리하며 주민을 존중하기 위해 자동차는 마을 입구 주차장에 두고 방문하는걸 추천합니다.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에 위치하고 있어요.


5. 담양 가볼만한곳 - 용흥사 계곡

-주소: 전남 담양군 월산면 용흥리

용흥사 계곡은 담양읍에서 북으로 8㎞쯤 가다 바심재 왼쪽으로 용흥리 마을을 지나 2㎞쯤 올라가면 용흥사 계곡에서 흐르는 물을 담수하는 저수지가 있으며,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용구산 중턱에 자리를 잡고 있는 용흥사 절이 있어요. 속설에 의하면 조선 영조의 어머니인 창평인 최복순 여인이 이 절에서 기도를 하여 영조를 낳고 이 절 이름을 용흥사라 하고 산 이름도 용구산에서 몽선산이라 고쳤다고 합니다. 용흥사는 현 건물지의 규모로 보아 옛날에는 대규모의 사찰이었던 같으나 임진왜란과 한 말 의병전쟁, 한국전쟁 당시 모두 소실되었고 근래 대웅전과 요사채를 복원하였습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용흥사 계곡은 단풍나무와 푸른 송림 사이에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있고 약 2㎞에 이르는 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하여 물고기가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여름에는 담양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광주 등 다른 지역에서까지 많은 피서객이 몰려들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도 합니다. 또한, 용흥사 계곡 사이로 붉게 물든 가을 단풍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기이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요.


6. 담양 가볼만한곳 - 금성산성

-주소: 전남 담양군 용면 도림리 산198-1

금성산성은 고려시대에 쌓은 것으로 전해지고, 산성의 둘레는 7,345m이고 성 안에는 곡식 2만 3천 석이 해마다 비축되었습니다. 재밌는 점은 금성산성밖에는 높은 산이 없어 성문 안을 전혀 들여다 수 없는 형세를 잘 살펴서 지은 성으로 북의 성문과 성벽이 온전하게 잘 보존되어 있어요.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일단 산성 안으로 들어서면 아직도 곳곳에 우물이나 절구통 같은 유물들을 찾아볼 수 있고 산성의 동문 밖은 순창군의 강천사 등 관광명소와 바로 통하는 길이 있어 관광코스나 유원지로서도 각광을 받는중입니다. 호남 3대 성곽 중 하나인 금성산성(金城山城)은 순창과 경계를 이루는 금성산(603m)에 있는 길이 3km에 가까운 성곽입니다. 1회전 코스는 약 9km이며 약 5시간이 소요되며 보국문에서 북문까지 코스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역사적 의미를 새기면서 오를 수 있는 곳입니다. 인근에 담양온천이 있어 산행 후 따뜻한 온천수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어 좋습니다.


7. 담양 가볼만한곳 - 가마골 생태 공원

-주소: 전남 담양군 용면 용소길 261

가마골은 용추봉(523m)을 중심으로 사방 4km에 형성된 계곡으로 쉼터, 잔디광장, 자연학습장 등이 있고 담양의 북쪽에 위치한 생태공원으로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어 삼림욕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가마골은 예부터 그릇을 굽는 가마터가 많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영산강의 시원인 용소폭포가 유명하며, 현수교도 명소로 꼽히고 있어요. 입장료는 어른 3,000원입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8. 담양 가볼만한곳 - 담양 소쇄원

-주소: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한국 민간 원림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인공이 가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원과 차이가 있고 실제 소쇄원의 건축물들은 자연을 전혀 훼손하지 않고 녹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 의미있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장소입니다. 소쇄원은 명승 제40호로 조선 시대 원림건축물로 대나무와 제월당, 광풍각, 대봉대는 그 시절을 시간 그대로 품은 채 조용히 위치하고 있어요. 대나무 사이를 가로질러 광풍각에 앉아 청량한 바람과 상쾌한 공기 속에서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없이 소중한 추억을 쌓기 좋은 곳입니다.


9. 담양 가볼만한곳 - 담양호

-주소: 전남 담양군 금성면 대성리 산3-3


전남 담양군 금성면 대성리 산3-3 에 위치한 담양호는 담양군 용면에 있는 저수지로 면적이 약 4제곱 키로미터 이며 광주에서와의 거리는 30키로미터가 되지 않은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1972년 착동하여 장성호, 광주호, 나주호 등과 함께 만들어 졌습니다. 이곳에 서서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꽉 막혀있던 가슴도 상쾨해지며 주변에 있는 산을 보고 있으면 힐링도 되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호는 용추봉과 추월산 사이에서 흐르는 물로 이루어졌습니다. 76년 9월에 축조된 호수로써 제방길이 316m, 높이 46m, 만수면적 405ha입니다. 담양호를 중심으로 가마골 청소년야영장와 추월산 국민관광단지, 금성산성 등이 감싸고 있어 담양 최고의 관광지이며 또한 산허리를 뚫은 터널을 통하는 신간호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 주목받고 있어 도시민의 휴식처와 관광객의 코스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10. 담양 가볼만한곳 - 죽화경

-주소: 전남 담양군 봉산면 유산길 73-16

담양에서 죽화경은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5월부터 수많은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면서 담양 가볼 만한 곳으로 새롭게 손꼽히는 곳이고 따라서 오전 10시에 오픈하고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또한 국가 소유는 아니고 민간 정원 2호로 지정된 개인 소유지여서 때문에 메타세쿼이아 길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이곳은 다양한 꽃들을 볼 수가 있고 정원으로 이루어진 길들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느낄수 있어요. 많이 넓은 편은 아니어서 왕복으로 걷는데 부담되지 않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 입니다.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담양가볼만한곳이미지


지금까지 담양 가볼만한곳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글

상황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주의

흑염소 효능 및 부작용 (흑염소 엑기스 효능)

코로나 증상 순서 10단계


반응형

댓글0